본문 바로가기
Art & Culture/Exhibition & Event

국립현대미술관 '론 뮤익' 전시, 30만 관람 돌파 임박

by AF(에엪) 2025. 7. 5.
반응형

국립현대미술관 '론 뮤익' 전시, 30만 관람 돌파 임박

초대형 해골 설치작 'Mass', 세로 연출로 압도적 존재감 과시... 미술관 회원 7만 명 급

 

국립현대미술관 '론 뮤익' 전시 포스터.

 


[AF 에엪 유럽문화부] 2025년 6월 30일 기준,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에서 4월 11일 막을 올린 호주 출신 조각가 론 뮤익의 첫 아시아 회고전이 누적 관람객 249,815명을 기록했다. 주말 평균 6,700명이 방문하는 등 국내 미술관 중 가장 빠른 속도로 관람객을 모으며, 조만간 30만 관람객을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

 

이미지/ 국립현대미술관



이번 전시의 핵심은 100개의 거대한 해골 조각으로 이루어진 설치작 'Mass'이다. 이 작품은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의 18.7m에 달하는 높은 천장을 활용해 해골들을 수직으로 쌓아 올린 세계 최초의 연출로 주목받았다. 관람객들은 바닥이 아닌 천장을 올려다보며 압도적인 규모에 압도당했으며, 이로 인해 '죽음의 산'이라는 별칭을 얻었다.

 

 

이미지/ 국립현대미술관


론 뮤익 특유의 극사실주의(하이퍼리얼리즘) 조각 24점과 다큐멘터리 2편이 공개되자 20대와 30대 관람객의 비중이 73%로 치솟았다. 이에 힘입어 국립현대미술관 연간 회원 신규 가입자 수는 7만 명이나 증가했다.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은 7월 13일 전시 종료 전까지 30만 관람객 달성이 무난할 것으로 전망하며, 관람객 편의를 위해 야간 개관일을 주 2회로 확대했다. 특히, 온라인 티켓 예매율의 22%가 프랑스, 영국, 일본 등 해외 IP 접속을 통해 이루어져 이번 전시에 대한 국제적인 관심을 입증했다.

 

국립현대미술관은 내년 일본 모리미술관 투어에 맞춰 메타버스 VR(가상현실) 전시를 공동 기획하여 디지털 한불(한국-프랑스)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AF 에엪 유럽문화부
 

◎ AF(에엪) https://artfr.co.kr
Copyright © ARTFR.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F #에이에프 #에엪 #Art&FR_EU #한국 #국립현대미술관 #론뮤익

 

반응형